[BLS클리닉] 올 봄 "잦은 황사" 예민한 내 피부 관리법 [연합뉴스]

공통 2008.03.05
여드름피부, 염증성피부, 황사로 칙칙해진 얼굴.. 효과적 치료법은?

기상청 발표에 따르면 올해 3월부터 5월까지 황사일 수가 작년에 비해 5일 정도 많을 것이라 한다. 황사가 더 자주 찾아온다는 뜻인데. 황사로 인한 먼지바람은 피부에 좋지 않다. 특히 예민한 피부, 염증성 피부, 여드름 피부와 같은 경우에는 더욱 심하다.

전문가들은 여드름과 같은 피부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전문의를 찾아 치료를 받을 것을 권한다. 황사의 먼지 속에는 대기 오염의 100배가 되는 오염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에 닿을 경우 큰 자극이 돼서, 피부질환이 있는 경우 더 악화될 수 있기 때문이다. BLS클리닉 이동진 원장의 도움말로 여드름피부, 예민한 피부의 경우 어떠한 치료를 할 수 있는지 알아본다.

▶여드름피부에 적합한 치료법 - PDT치료

여드름 중에서도 흉터를 남기기 쉽고 치료가 힘든 염증성 여드름, 화농성 여드름은 반드시 치료를 하는 것이 좋다. PDT치료는 기존 여드름 치료의 단점을 보완한 신개념 여드름 치료법으로, 여드름의 원인이 되는 세균을 죽이고 피지선까지 위축시켜 염증성 여드름을 치료하고 원인 세균을 제거함으로 인해 여드름이 재발될 가능성을 줄였다.

또한 넒은 모공을 축소해주고, 피지선을 위축시켜 피지가 덜 분비되게 하며 각질층의 필링효과를 주어 피부결이 매끈해지도록 한다. 황사의 먼지가 피부에 닿아 피지와 함께 뭉치면 모공이 막히고 이로 인해 염증이 생기거나 피부가 더 안 좋아질 수 있는데 PDT치료로 이러한 가능성을 줄일 수 있게 되었다.

▶오래된 흉터, 여드름 흉터가 있는 피부에 적합한 치료법 - 더마롤러MTS

여드름 흉터 뿐 아니라 오래된 흉터가 있는 피부에도 적합한 치료가 필요하다. 더마롤러MTS는 피부에 미세한 구멍을 수 만개 또는 수 십 만개를 마들어 그 구멍을 통해 피부타입에 따라 다양한 약물을 침투시키는 시술이다. 기존의 프락셀은 단순히 구멍만 내는 반면 메조졸러는 구멍을 통해 약물을 주입할 수 있어 여드름 흉터, 모공축소, 탄력개선, 피부미백, 오래된 흉터의 치료에 효과적이다.

▶황사로 인해 까칠해진 피부의 치료법 - 트리플 리프팅 레이져

트리플 리프팅 레이저는 넓은 모공의 축소와 칙칙한 피부를 맑게 하는 피부미백, 탄력이 떨어진 피부를 탱탱하게 해 주는 효과가 있어 황사로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해줄 수 있다. 마스터스 리펌 ST 리프트는 리펀 ST와 같은 고주파와 근적외선을 이용하여 피부 깊숙이 콜라겐 합성을 자극하며 팁 사이즈가 더 크고 깊숙이 에너지가 전달되어 효과가 뛰어나다.

(끝)

연합뉴스 보도자료 기사목록|기사제공 : 연합뉴스 보도자료

상단으로